김병수 김포시장, ‘인구위기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사실은 이렇습니다>- 조선비즈 「공실폭탄⓵ 신도시의 텅빈 상가에 정부도 놀랐다…실태조사까지 나선 이유」(2025. 4. 18. 09:24)
- <사실은 이렇습니다> - LG헬로비전 「[단독]김포시, 기사형 광고 나갔는데 모르는 일? 진실은?」(2025.4.3. 17:19)
- <사실은 이렇습니다>- LG헬로비전 「김포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연구팀 "잘못 해석한 것"」(2025.3.21.11:16)
-
1
민선8기 김포시, 지자체 최초 전 돌봄센터에 원어민 강사 배치
-
2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김포] 김포시, 어린이의 상상이 현실이 된 어린이날… 시민들 큰 호응
-
3
김병수 김포시장, 부처님 오신 날 맞이 봉축 법요식 참석
-
4
민선8기 김포시, 출근급행 70C,70D번 정규 노선화 박차
-
5
민선8기 김포시, 김포 대표 도서관 ‘모담도서관’ 10일 개관
-
6
민선8기 김포시, ‘음식문화개선 유공’ 식약처 표창 수상
-
7
김포시, 통진읍 마송리 일대, 시민과 함께 공간혁신 이뤄
-
8
김포시, 초여름 밤 빛나는 굴뚝 야경 속 야외공연 연다
-
9
김포시, 2025년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10
민선8기 김포시,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선정돼 주거취약계층 실질적 지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1일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인구위기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기획한 것으로, 지난해 10월 시작해 인구감소, 고령화,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김병수 시장은 서태원 가평군수로부터 다음 주자로 지목을 받았다.
김포시는 인구문제 대응을 위해 △예비부부·신혼부부·임산부 건강관리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김포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지원 △청년 1:1 맞춤 취업 멘토링 △청년 정책네트워크 운영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는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김포’ 실현을 위해 가족 친화적 정책 발굴과 정주 여건 개선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김병수 시장은 “인구문제는 미래를 위한 중요한 과제이며, 시에서는 인구문제에 대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병수 시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조용익 부천시장과 남한권 울릉군수를 지목하여 인구위기 인식개선을 위한 확산 분위기에 힘을 보탰다.
<사진 설명> 김병수 김포시장이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